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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L의 모든것 4 ( 3x3 큐브 맞추는 방법 / CFOP 공식)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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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L의 모든것 4 ( 3x3 큐브 맞추는 방법 / CFOP 공식)

평길원 2024. 6. 4. 00:06

안녕하세요!! 오늘은 F2L의 모든것 4,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특수한 상황에서 빠르게 페어를 만들어 슬롯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페어 조각 2개가 윗면에 붙어있고 (페어가 아닌 상태) 흰색이 위를 향하는 상황에서 한번에 페어를 만들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상황판단을 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모든 공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이번에 알려드릴 두 페어 조각이 윗면에 있고 흰색이 위를 향하는 상황은 2가지밖에 없습니다!!

첫번째는 엣지조각의 옆면색이 큐브의 옆면 색과 일치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상황을 판단하기 어려워보이지만 사실 간단합니다!! 붙어있는 두 페어조각의 옆면을 봤을때 두 색이 다르면 이 경우입니다!!

공식은 앞 오른쪽 슬롯, 앞 왼쪽 슬롯 두가지가 있고 아래 영상처럼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경우인데 이 경우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F2L 케이스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 이유는 가능한 모든 상황중 페어를 만드는데 필요한 회전수가 가장 많은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11번 돌려야 맞출 수 있다고 해서 외국에서는 11-mover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알고있는 공식은 4가지입니다!! 따라서 위의 첫번째 경우와 다르게 두 조각이 붙어있는 방향마다 공식이 있어서 큐브 로테이션 없이 맞출 수 있다는점입니다!! 아래 영상처럼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F2L의 모든것 4, 두 페어 조각이 윗면에 있고, 흰색이 위를 향하고있는 상황에서 페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기록 단축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