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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L의 모든것 1 ( 3x3 큐브 맞추는 방법 / CFOP 공식)

평길원 2024. 6. 3. 01:0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소개시켜드렸던 CFOP 공식중 F2L에 관한 유용한 공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F2L은 가능한 상황이 정말 많고 각각의 상황마다 공식이 정해져있는것이 아니라 필요한 간단한 공식들을 유동적으로 섞어서 사용하여야 하는 단계인데요, 그만큼 꿀팁이 정말 많고 사람마다 기록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이번 F2L의 모든것 1에서 알려드릴 공식은 F2L 기본형 페어를 만들었을 때 가능한 상황마다

큐브 회전 없이 페어를 슬롯에 넣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F2L에는 두가지 형태의 페어가 존재하는데, 이번에는 그중 두 조각이 붙어있는 형태의 페어만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케이스는 아주 기본적인 방식입니다!! 초보 공식에도 같은 공식이 존재하고 3번 회전시켜서 페어를 슬롯에 넣는다해서 영어로는 흔히 3-mover 라고도 합니다!! 상황은 붙어있는 두 조각의 페어에서 흰색이 슬롯의 반대편에 위치하는 상황이고 아래처럼 슬롯에 넣을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는 슬롯과 페어가 모두 큐브의 앞쪽에 있는 경우인데요, 슬롯이 뒤에 있을때도 같은 방식을 뒤에서 본 형태로 사용하면 페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처럼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페어의 흰색이 슬롯과 같은 방향에 있는 경우입니다!! 사실 이 경우에는 큐브의 옆을 앞으로 오게 한번 돌려 잡으면 위의 첫번째 경우와 같은 경우가 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큐브 로테이션은 기록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웬만하면 한번 잡은 상태에서 솔빙을 이어가는것이 효율적입니다!! 이번 공식의 회전수는 4번이고 hedge slammer라고도 부르는 공식입니다!! 아래 영상처럼 하시면 됩니다!!

 

 

 

다음 케이스는 방금과 같이 흰색이 슬롯과 같은 방향에 위치하지만 슬롯이 뒤에 있는 경우입니다!! 마찬가지로 큐브를 로테이션하면 3-mover로 맞출 수 있지만 로테이션 없이 하는것이 훨씬 빠르기 때문에 알아두는것이 기록 단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영상처럼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케이스는 페어의 흰색과 슬롯이 대각선에 위치하고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방금 위의 경우와 같지만 윗면의 페어가 뒷쪽이 아닌 앞쪽에 위치한 경우입니다!! 그럴때는 윗면을 두번 회전시켜 위의 공식을 쓰는것보다는 지금 설명드리는 공식을 쓰는것이 효율적입니다!! 아래 영상처럼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F2L의 모든것 1 가장 기본적인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기록단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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